본문으로 바로가기

레이저 치료

category 수술부위 정보/레이저성형 2008. 7. 3. 23:57




★ 건강한 성형문화를 지향하며, 성형외과 전문의만 등록됩니다.

 

레이저란 빛을 선택적으로 작용하게 하여 특수한 효과를 기대하는 치료이다. 그러나 레이저 시술로 모든 치료가 되는 만병 통치의 효험이 있는 것으로 오해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레이저는 그러한 만병통치의 효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상처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며 잘 사용했을 경우에는 좋은 치료방법이 되지만 잘못 적용했을 경우에는 의외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현재 레이저는 피부의 혈관성 병변과 점, 주근깨 등의 색소성 질환, 문신과 쥐젖 등 양성 종양의 제거, 수술의 보조적 수단, 제모, 박피 등에 이용되고 있다.

레이저는 1960년대부터 의학 분야에서 치료 목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하여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레이저가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다.

미용 성형 영역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레이저는 이산화탄소 레이저, 색소 레이저, 구리증기 레이저, 큐 스위치 방식의 앤디야그 레이저와 루비 레이저,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아르곤 레이저, 헬리움 네온 레이저 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질환에 따라 적절한 레이저를 선택하여 치료하여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병변에 따라 레이저 단독이 아닌 다른 치료와 병행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많으며 수술의 보조적 수단으로도 쓰인다.

피부과와 성형외과는 모두 레이저를 사용하지만 피부과에서는 수술을 하지 않고 레이저만으로 치료를 하려는 경향이 있고 성형외과에서는 수술과 레이저를 적절히 조절하여 좋은 결과를 위해 두가지 방법을 적당히 병행하고 있다.

'수술부위 정보 > 레이저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저성형 적응질환  (0) 2008.07.03

#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원이면서 대한성형외과학회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성형외과 전문의 위주로 등록합니다.
# 성형외과 자격증은 보건복지부장관의 명의로 정부가 발급하는 국가 자격증입니다.



# 성형외과 전문의만 성형외과 진료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래와 같이 성형외과 전문의로 혼동을 줄 수 있는
# 대한미용외과학회, 한국미용성형외과, 국제미용학회 등의 표기는 분명한 의료법 위반이며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닙니다.




우리지역 성형외과 전문의 병원 리스트
블로그 이미지 전문의가 좋아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